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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공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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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/TA/FA-50 외부연료탱크
제품개요
T/TA/FA-50 외부연료탱크 외부연료탱크는 용량 150 Gal 급으로 개발되었다.
아음속 및 초음속 비행상태에서도 구조적으로 안전하게 설계되었으며, 극한의 환경조건 및 낙뢰충격에서도 안전함이 입증되었다.
연료공급방식은 공기압축식을 채택하였다.
T/TA/FA-50 외부연료탱크 외부연료탱크는 필라멘트 와인딩 공정을 사용하여 복합재료 제조공정을 자동화 하였으며, 물리적 충격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확보하였다
시험규격 성능 인증기관 납품처
개발규격 : 81ZP0013 - 연료용량 : 150 Gallon
- 연료공급 : 공기압축식(Air Pressurization)
- 분리방식 : 강제투하식(Jettison)
- 개발시험 : 국방과학연구소
- 운용시험 : 한국공군
- 군사용가 : 국방부
한국항공우주산업(주), 공군
KT(O)-1 외부연료탱크
제품개요
KT(O)-1 외부연료탱크는 용량 50 Gal 급으로 개발되었으며 극한의 환경조건 및 낙뢰충격에서도 안전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.
호환성 측면에서는 범용 파일론 인터페이스를 기준으로 설계하여 KT(O)-1 이외의 다른 군용 항공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. 외부연료탱크는 첨단복합소재를 적용하여 중량을 감소시켰으며, 물리적 충격이나 소구경 화기의 사격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보유하고 있다.
시험규격 성능 인증기관 납품처
개발규격 : MIL-T-18847C - 연료용량 : 50 Gallon
- 연료공급 : 펌프식(Buster Pump)
- 분리방식 : 강제투하식(Jettison)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자유낙하식(Free Drop Type)
- 개발시험: 국방과학연구소
- 운용시험 : 한국공군
- 군사용가 : 국방부
한국항공우주산업(주)
KGGB 주익조립체
제품개요
KGGB(KOREA GPS GUIDED BOMB)는 국내에서는 미래에 변화하는 전장에 대비하고자 공군을 중심으로 개발 된 한국형 GPS유도 폭탄이다.
KGGB를 장착한 폭탄은 투하 후 유도 키트에 입력된 표적으로 비행하게 되지만 경우에 따라 비행도중 목표물의 변경도 가능하다. 또한, 활공형 유도키트로 글라이더 날개가 달려 있어, 28Km의 사정거리에 비해 장착되는 폭탄의 종류와 투하 고도에 따라 74Km~111Km까지 사정거리를 늘릴 수 있다.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KGGB는 기존의 스마트폭탄과 달리 구형 전투기인 F-4와 F-5에서도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.
시험규격 성능 납품처
구조 시험 및 비행 시험 등 관련 체계 시험 성공적 완료 LIG넥스원
엔진베인
제품개요
엔진 베인 (Outlet Guide Vane)은 항공기 엔진에 들어가는 부품이다.
이전에는 제품 전체가 금속 재질인 제품들이 대부분이었으나 경량화를 위해 내부에 빈 공간을 만든 후 Honeycomb으로 채워 무게를 감소 시켰다.
당사에서 생산 되는 제품은 GE社의 GENX-2B와 1B 엔진에 조립되며 이 엔진들은 각각 Boeing747-8, 787
항공기에 부착된다.
현재 항공기 부품의 경량화 추세에 따라 타 엔진 기종의 개발도 증가하고 있으며 제품 전체가 복합재로 되어 있는 제품 또한 개발되고 있다.
시험규격 성능 인증기관 납품처
Water Test 외(엔진조립검사)
시편검사
엔진규격검사에 준하는 Test실시 P.R.I(Performance Review Institute) : NADCAP 삼성테크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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